본문 바로가기
좋은인포

영화 속 감동 대사 TOP 16

by velokani 2024. 6. 3.

1. "죽음은 그들에게 너무 편합니다."

 

1.-

 

 

  • 1. "죽음은 그들에게 너무 편합니다."

 

 

2. "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멀리서 보도록 눈과 마음은 식어가네요."

 

2.-모든-사람들이-그렇게-멀리서

 

 

  •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멀리서 보도록 마음식어가네요.

 

 

3. "우리는 생각 하지 마! 느껴라!"

 

3.-우리는-생각-하지-마!

 

 

  • 우리는 생각 하지 마! 느껴라!

 

 

4. "옛날에."

 

4.-

 

 

  • 옛날에. 길가에 한 할머니를 만나게 되었다. 할머니는 늙은 손으로 꽃다발을 만들고 있었다. 그녀는 면목 있는 표정으로 나를 보며 말했다. "옛날에는 어린아이들이 날개 달아 하늘을 날았지. 지금은 그런 모습을 볼 수 없겠지만, 내 마음속에는 그 모습들이 아직도 살아 숨쉬고 있는 것 같아."
  • 옛날에. 한나라 왕국의 궁중에 사는 청아한 청년이 있었다. 그는 왕께 바나바 따위의 차지원으로부터 왕실의 비밀을 듣게 되었다. 청년은 왕께 이 사실을 알려줄까 말까 고민했지만, 그의 마음속에서 옛날에 누군가의 말이 계속해서 울렸다. "진실이야말로 모든 것을 바로 할 수 있는 힘이다."
  • 옛날에. 작은 마을에 사는 소년이 하나의 물건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. 여정 중에 많은 사람들과 마주치며 많은 어려움에 부딪쳤지만, 결국 그는 이제 잊혀져 간 옛날의 이야기가 그 보물을 가리키고 있음을 깨달았다. 그 소년은 깊은 여행을 마치고 "옛날에야말로 가장 소중하고 환상적인 것들을 품고 있는 것 같아."

 

 

5. "그 친구는 이마와 머리를 더 많이 흔들었다."

 

5.-그-친구는-이마와-머리를

 

 

  • 그 친구이마머리를 더 많이 흔들었다.

 

 

6. "날숨이 아직 남아있네요."

 

6.-

 

 

  • 6. "날숨이 아직 남아있네요."
  • 영화: "기생충" (2019)
  • 대사 주인공: 김기철 (송강호)
  • 장면 설명: 위험이 가득한 상황에서 죽음의 문턱에 서 있는 주인공이 자신의 상황을 깨닫고 자백하는 대사. 내면의 강인함과 생존본능을 만날 수 있는 감동적인 순간.

 

 

7. "왜 사는지 부터 알아야지."

 

7.-

 

 

  • 왜 사는지 부터 알아야지. - (영화 제목)

 

 

8. "돌아가야 할 만큼 멀리 갔을 때 깨닫지 않으면 안 됩니다."

 

8.-돌아가야-할-만큼-멀리

 

 

  • 돌아가야 할 만큼 멀리 갔을 때 깨닫지 않으면 안 됩니다.

 

 

9. "나는 너에게 말을 못 한다. 여기서 그만 내려 주겠니?"

 

9.-나는-너에게-말을-못

 

 

  • 나는 너에게 말을 못 한다. 여기서 그만 내려 주겠니?

 

 

10. "너는 나를 빼앗을 수 없다."

 

10.-너는-나를-빼앗을-수

 

 

  • "너는 나를 빼앗을 수 없다." - 영화: 반지의 제왕: 왕의 귀환 (2003)
  • 장면 설명: 암흑의 군주인 사우론이 요동치면서 링골름에서 이야기하는 대사.
  • 해석: "너는 나의 내면을 영원히 지배할 수 없어. 내가 진정으로 소유하고 있는 것은 너로부터 빼앗을 수 없는 것이란 걸 알아."

 

 

11. "당신 사랑합니다. 언제나."

 

11.-

 

 

  • 당신은 이 세상 가장 소중한 사람이에요. 그래서 이렇게 당신을 사랑해요.
  • 내 마음 싹이재해요. 당신을 만나서.
  • 당신은 나의 인생의 모든 것입니다. 그러니까, 사랑합니다.
  • 이 세상에서, 나는 당신을 가장 사랑해.

 

 

12. "달리지 마세요!"

 

12.-

 

 

  • 영화: 포레스트 검프
  • 대사: "달리지 마세요!"
  • 감동적인 장면: 포레스트가 전부를 다해 뛰어가는 장면

 

 

13. "남은건 사과 인거야."

 

13.-

 

 

  • 남은건 사과 인거야.

 

 

14. "니가 저 땅 밑을 돌아다니는 것처럼."

 

14.-니가-저-땅-밑을

 

 

  • 니가 저 땅 밑을 돌아다니는 것처럼.

 

 

15. "실컷 뛰었다."

 

15.-

 

 

  • 15. "실컷 뛰었다." - From the movie "Finding Nemo".

 

 

16. "잠을 못 자려고 하실 줄 알았어요."

 

16.-잠을-못-자려고-하실

 

 

  • 16. "잠을 못 자려고 하실 줄 알았어요."